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파이썬 함수 구조
- 구글서치콘솔
- 배민커넥트 팁
- 배민커넥트 후기
- django
- 파이썬 함수
- 배민커넥트 꿀팁
- 파이썬 입력하기
- 파이썬 크롤링
- pingendo
- 파이썬 기초함수
- 파이썬 입출력 예제
- 드림호스트
- 워드프레스 플러그인
- DreamHost
- 파이썬 return
- 배민커넥트 시작
- 파이썬 함수호출
- 파이썬 제어문
- 검색엔진 노출
- 파이썬 뷰티풀숩
- 파이썬 기초 함수
- 티스토리 등록
- elementor
- 반응형 웹
- 파이썬 기초
- 배민커넥트 효율
- 배민커넥트 도보
- 파이썬 함수 형태
-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
Archives
WalkingBo의 걷는 정보
오리온 초코파이의 정(情)의 마케팅 본문
오리온 초코파이 정은 거의 전 국민이 알고 있는 초고 과자이다. 초코파이의 종류는 많고 제조하는 업체도 많지만 오리온 초코파이만큼 성공적인 초코파이는 없다고 해도 무방하다. 오리온 초코파이는 오랜 기간 1위를 지켜오고 있으며 그 뒤를 롯데 초코파이가 뒤쫓는 중이다.
물론 초코파이 종류 중 비교적 최근 출시된 바나나 맛 계열을 포함한다면 순위는 달라질 수 있지만 초코파이 자체만 보면 오리온 초코파이가 여전히 최고이다.
이런 오리온 초코파이도 1989년 위기를 맞았었다. 사람들이 더 이상 초코파이에 관심을 보이지 않았던 것이다. 초코파이는 당시 시장에서 철수시키자는 의견도 들어야만 했었다.
그러나 이런 초코파이의 위기를 반전시킨 것은 정(情) 마케팅이다.
https://youtu.be/A21-7Wo5-30?t=262
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1989년부터 초코파이 광고에서 정(情)이라는 단어가 등장하게 되었다. 이 마케팅과 함께 초코파이는 낱개로 혼자 먹는 것이 아니라 박스로 사 가서 주위 사람들과 다 같이 나눠먹게 되는 과자로 인식되었다.
그 결과 초코파이의 판매는 크게 반등했고 오늘날에 이르게 되었다.
단순히 바뀐 것은 정(情)이라는 의미 부여였지만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었던 것이다.
마트에 갔을 때 정(情)이라는 글자가 없다면 초코파이가 어딘가 허전해 보이는 것은 그만큼 정(情)이라는 단어가 초코파이의 이미지를 크게 바꿔놓았기 때문일 것이다.
'일반 >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배민커넥트 시작하기 (0) | 2020.05.11 |
---|---|
전자레인지을 사용한 리버스시어링 (0) | 2020.05.07 |
티스토리 사이트맵 생성 및 등록(구글서치콘솔) (0) | 2020.02.24 |
구글애드센스 승인 후기 - 티스토리 (4) | 2020.02.17 |
구글서치콘솔 오류 - 적용범위 문제 (0) | 2020.02.17 |
Comments